운동갤러리 HOME COMMUNITY 운동갤러리




운동갤러리 사과에 효능
2016-10-14 14:11:20

안녕하세요 야탑 저스트핏 입니다.

 

사과 좋다고 하는데 어떻게 좋은지 효능 한번 알아 볼까요?

사과 맛있는 사과​

 
 

사과는 펙틴,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들에게 추천할만한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를 예방하고 배변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펙틴이 유독성분을 흡수해 장 속에 가스가 생기는 것을 막아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작용도 하여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펙틴 성분은 갈아서 먹더라도 파괴되는 것이 아니라서 믹서에 갈아 주스로 섭취하여도 좋습니다.

그리고 대장암 예방,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등의 작용을 합니다.

또한

사과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칼륨은 소금의 배출을 돕고 혈압의 균형을 이루는데 도움을 줍니다.

사과에 많이 들어있는 유기산 종류인 사과산, 구연산, 주석산등은 피로회복 및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작용을 합니다. 

 

아침에 먹는 사과를 ‘금사과’, 점심에 먹는 사과를 ‘은사과’, 저녁에 먹는 사과를 ‘독사과’ 라고 하는 말이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먹는 사과는 사과의 유기산성분이 위의 활동을 촉진시켜 위액분비를 촉진시키고 소화 흡수를 잘 되게 하여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런 이유로 ‘금’사과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독’까지는 아니지만 밤늦게 사과를 먹게 되면 과다한 섬유질로 인해 장을 자극하여 배변과 위액 분비를 촉진시키고, 예민한 사람들은 속이 쓰리거나 뱃속이 불편해서 잠을 설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사과뿐만 아니라 신맛이 나는 과일들도 마찬가지이므로 밤늦게는 신맛이 나는 과일들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사과에도 약점이 있습니다.

달콤한 맛의 당분도 함께 들어있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은 양을 자주 먹게 되면 당분이 체내에서 열량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지방으로 축적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당뇨가 있을 경우에는 혈당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1~2개정도 적당한 양을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사과를 고르는 요령은

 첫째, 사과의 꼭지부분 가지가 싱싱한 것을 고르도록 합니다. 가지가 시들었다는 것은 따놓은 지 오래 되었다는 것이겠지요.

둘째, 사과를 가볍게 두드려 보았을 때 과육이 알차서 탱탱한 소리가 나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사과 껍질이 미끈한 것보다는 거친 것이 자연 그대로의 사과라 더 맛있습니다.

 
 
 




상호 : 저스트핏 | 대표자 : 박재민 | 사업자등록번호 : 144-01-54007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재민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16-3번지 코포모빌딩 2층 | TEL : 070-7783-6476 | E-mail : genesis64761@naver.com
Copyrightⓒ 저스트핏. All rights reserved.
 

저스트핏 공식블로그